2017년 3월 22일 수요일

호텔스닷컴 사이트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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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스닷컴 분석레포트

1. 호텔스닷컴 사이트소개
호텔스 닷컴은 60여 개국의 26만여 개 호텔을 제공하는 전 세계 선두의 호텔예약 전문 공급업체이며, 글로벌 여행 전문 업체 익스 페디아(Expedia, Inc)의 자회사로 전 세계 13만개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 호텔 이용 후기를 통해 원하는 목적지의 호텔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찾을 수 있으며, 급하게 가족 여행을 준비하거나 출장을 위해 호텔이 필요한 경우에도 호텔스 닷컴에서 최적의 호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호텔스 닷컴은 현지화 된 웹사이트와 콜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며, 콜센터(월~토 오전 9시 ~ 저녁 7시, 일요일 오전 10시 ~ 저녁 7시)를 운영하고 있다. 개별 운영 호텔과 유명 체인 호텔을 포함하여 호텔스 닷컴이 제공하는 전 세계 24만여 개의 숙박 시설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호텔스 닷컴은 호텔 가...
호텔스닷컴 분석레포트

1. 호텔스닷컴 사이트소개
호텔스 닷컴은 60여 개국의 26만여 개 호텔을 제공하는 전 세계 선두의 호텔예약 전문 공급업체이며, 글로벌 여행 전문 업체 익스 페디아(Expedia, Inc)의 자회사로 전 세계 13만개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 호텔 이용 후기를 통해 원하는 목적지의 호텔을 가장 좋은 조건으로 찾을 수 있으며, 급하게 가족 여행을 준비하거나 출장을 위해 호텔이 필요한 경우에도 호텔스 닷컴에서 최적의 호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호텔스 닷컴은 현지화 된 웹사이트와 콜센터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며, 콜센터(월~토 오전 9시 ~ 저녁 7시, 일요일 오전 10시 ~ 저녁 7시)를 운영하고 있다. 개별 운영 호텔과 유명 체인 호텔을 포함하여 호텔스 닷컴이 제공하는 전 세계 24만여 개의 숙박 시설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다. 호텔스 닷컴은 호텔 가격, 시설 및 예약 가능 여부에 대한 원스톱 쇼핑 정보를 제공하며, 특히 성수기의 숙박 시설 서비스 제공에 특화되어 있다.
호텔스 닷컴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70여개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만 8개 언어로 된 13개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호텔스 닷컴은 업계 최대 규모의 호텔 계약 팀을 운영하며, 고객에게 매력적인 가격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고객이 선불 예약한 호텔과 가격이 동일하거나 보다 저렴한 상품을 다른 곳에서 찾을 경우 그 차액을 환불해 주는 “최저가 보상 제도”, 180만 전 세계 사용자들이 직접 올린 풍부한 사용자 리뷰, 그리고 취소 위약금이 없는 예약 정책 등,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다.

2. 주제선정배경
최근 몇 년 사이 호텔 공급업체의 수가 많이 늘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겨난 것일까 인터넷의 발달로 직접 발로 다녀야하던 쇼핑이 이제는 클릭이나 전화 한통으로 모두 다 해결되는 세상이다. 생활 전반에 편리가 자리 잡으면서 사람들은 좀 더 빠르고 편하게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한다. 이런 성격이 호텔 공급업체의 등장의 가장 기초적인 배경이다.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스럽게 관광객의 수가 늘고 있다. 2010년 한 해 동안에는 1248만 명이 해외를 나간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자유여행(FIT)이 계속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숙박’이다. 개별 여행객이 여행 계획을 짤 때, 호텔에서 머무른다고 생각하면 대부분 비쌀 것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비싸기도 하지만 이러한 고정관념이 박혀있는 것이 현실이다. 숙박업체 입장에서 봤을 때, 관광객 수의 증가는 숙박업체의 수익증대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가격 경쟁을 벌인다. 관광객 입장에서 봤을 때, 관광객들은 대부분 남들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이 곳 저 곳을 비교해 보게 된다. 그럴 때의 편의를 위해서 등장하게 된 것이 호텔스 닷컴과 같은 호텔 공급업체이다. 또 그 공급업체의 안에서 다른 경쟁이 생겨나서 더 많은 소비자를 끌어오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가격 할인을 제공하게 된다.
호텔 공급업체를 이용할 때의 장점도 또한 사람들의 공급업체 이용증가와, 공급업체의 증가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호텔 공급 업체를 이용하면 단편적인 호텔 정보뿐만이 아니라 호텔 주변 정보를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어 여행자들은 쉽게 비교해보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고객 유인을 위한 여러 패키지 상품과 이벤트로 여행객들은 양질의 여행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에 공급업체는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
3. 호텔스닷컴 마케팅전략 과 주요상품, 수익모델
1) 사이트 마케팅
(1) 호텔스 닷컴의 특징적인 서비스인 웰컴 리워드(Welcome Rewards)
웰컴 리워드(Welcome Rewards)의 한국 내 반응은 본사 및 다른 해외지사에서 놀랄 정도로 기대 이상인 프로그램으로, 아시아에서는 한국인들이 웰컴 리워드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웰컴 리워드(Welcome Rewards) 로열티 프로그램은 호텔스 닷컴에서 10박 투숙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무료 숙박은 전 세계 10만 개 이상의 숙박 시설에서 이용 가능하고, 이용 제약 기간이 없다. 10박 예약 시 무료 숙박 1박을 주는 서비스는 항공 마일리지보다 이용하기 쉬워서인지 실제로 혜택을 보는 여행객도 많고, 가입자 수도 꾸준히 늘고 있다. 다른 사이트의 포인트 제도에 비해서도 큰 매력으로 고객에게 소구하고 있는 것으로 본다. 2013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무료 1박을 사용한 여행지로 가장 많이 선택된 상위 10대 도시는 “1. 홍콩 2. 싱가포르 3. 도쿄 4. 방콕 5. 서울 6. 타이베이 7. 시드니 8. 마카오 9. 오사카 10. 상하이” 이다.

(2) 한국시장에서는 현지화에 총력
호텔스 닷컴은 현지화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 첫 번째가 홈페이지다. 아직까지 홈페이지가 한국인에게 어색한 면이 있다. 그래서 지금도 계속 한국의 인터넷 환경에 맞춰 폰트나 디자인 등 계속 고쳐나가고 있다. 또한 콘텐츠를 많이 담을 예정이다. 일본과 비교했을 때 한국인 여행 특징은 `짧은 준비 기간`, `가까운 나라 선호` 이다. 한국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면 휴가를 길게 갈 수 없는 구조이다. 그래서 주말을 이용하거나 일주일 단위로 갈 수 있는 아시아 쪽을 많이 선호하게 되는데, 아시아 쪽을 자주 가게 되면서 평범하게 패키지로 가는 여행보다 직접 여행을 계획하는 FIT 여행객이 많은 편이다.
예약의 시기 또한 다르다. 일본인의 경우 여행날짜 두 달 전에 호텔 예약을 시작하는 반면 한국인의 경우 여행 한 달 전에 예약을 한다. 이에 양성호 마케팅 이사는 `일본인이 일찍 서두르는 편이기도 하지만 한국인의 경우 직장인들이 휴가 날짜를 눈치 보느라 일찍 정할 수 없는 요인도 있다.`고 설명했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063601&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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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호텔스닷컴 사이트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파일이름 : 호텔스닷컴 사이트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hwp
키워드 : 호텔스닷컴,사이트과,마케팅전략,레포트,사이트분석과,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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