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2일 수요일

안티고네 레폿

안티고네 레폿



안티고네

사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안티고네발표자료


오이디푸스는 본래 코린트의 왕자였었는데 그가 아폴론 신전에 들렀을 때 자신이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하게 될 것이라는 신탁을 듣자 이를 피하기 위해 방랑하다가 테베까지 왔다. 그는 이곳 사람들을 괴롭히는 스핑크스와 대결하여 그가 낸 수수께끼를 최초로 풀어 테베의 왕의 자리에 오르며 왕비와 결혼하게 된다.그때 테베에 전염병이 돌아 오이디푸스는 크레온을 델포이의 아폴론 신전에 보내 신탁을 받아오게 했는데 그 신탁에 의하면 선왕 라이오스의 살해자를 찾아내어 형벌에 처하라는 것이어서 오이디푸스는 살해자를 찾기 위해 애를쓴다.
오이디푸스는 예언자 테이레시아스를 불러 살인자에 대해 물어보았으나 대답하지 않자 모욕을 주었다. 그러자 예언자는 범인은 바로 오이디푸스 왕 자신임을 지적하고 나가버린다.
오이디푸스는 이것은 왕위를 노리는 크레온의 음모라고 생각하여 펄펄 뛴다.
왕비에게 라이오스가 살해될 당시의 정황을 캐어묻던 오이디푸스는 왕이 삼거리에서 죽었다는 말을 들으며 이상한 점을 발견한다. 사실 그가 테베에 들어오던 중에 삼거리에서 사소한 시비 끝에 어떤 노인을 살해한 일이 있었기 때문이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06261&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안티고네
파일이름 : 안티고네_2005470.hwp
키워드 : 안티고네
자료No(pk) : 1610626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