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G 레폿
P G
P G
입 소문 마케팅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하는 마케팅 기법 입 소문 마케팅의 비밀병기 트레머(tremor) 트레머(tremor)란 2001년에 설립된 입소문 마케팅 전담조직 초기 13~19세 청소년 대상 입소문 마케팅 서비스를 위해 설립 2004년 2월에는 회원수가 28만명으로 증가 트레머(tremor) 의 활동 출시 예정인 신제품의 샘플을 받고 피드백보내고 주변에 얘기하기 미개봉 영화의 예고편을 보고 영화제목, 로고 제안하기 미출시 음악, 미방영 광고 음악 듣고 평가하기 매장 오픈 행사에 초대받고 참석하기 P&G 시사점 시사점 및 토의사항 경쟁우위의 효과적 실행과 지속 문화적렌煇걋특수성 비중 고려 P&G 제품외부적 요소의 중요성에 초점 지속적인 광고, 사회공헌을 통한이미지 홍보 시사점 및 토의사항 P&G 토의사항: P&G의 개별 브랜드 전략 P&G에 대해 조사를 하던중 한가지 의문점이 있었는데 ...다국적 기업 P&G
P&G
한국P&G
한국P&G제품
한국P&G주요제품
P&G위기사항 및 극복
시사점 및 토론 사항
목차
기 업 소 개
■ P&G 회사명의 기원
■ P&G 로고의 의미
1931년 P & G 창립
P&G사는 달과 별을 로고로써 사용하기 시작, 13개의 별은 최초 미국의 독립주가 13개였다는데 기인하여 로고를 제작. 그러나 독립주인 동시에 식민지를 상징, 사람의 수염이 불운의 숫자 666을 형상화 했다는 비판에 1993년 알파벳 로고로 변경
장인의 설득
기 업 소 개
■ Global P&G 기업연혁
(1837~1989)
1837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에서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 아이보리 비누 출시?
1915 : 캐나다 공장 준공?
1931 :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 도입?
1933 : 세계 최초의 합성 세제 Dreft 개발, 출시?
1934 : 세계 최초의 세제류 샴푸 Dren출시?
1935 : 필리핀 공장 준공, 극동 지역 마케팅 개시?
1954 : 유럽 시장 진출?
1954?: 종이제품 사업 진츨?
1961 : 세계 최초의 종이기저귀 팸퍼스(Pampers)출시?
1973 : 일본 진출?
1978 : 의약용품 생산 개시?
1980 : 매출액 100억 달러 달성?
1983 : 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와 올웨이즈(Always) 출시?
1989 : Noxwell사 인수로 미용 및 화장품 사업 진출?, 한국진출
기 업 소 개
■ CEO소개
성 명 : 봅 맥도널드(Bob McDonald)
출 생 지 : 1953년 미국 학 력 : 1975년 미 육군사관학교를 졸업
1978년 MBA 경영학석사
지 위 : 현재 P&G사 회장
약력
1980년 P&G 입사
1995년 P&G 부사장
2001년 P&G 사장
2004년 P&G 부회장
2007년 P&G 최고운영책임자
2009년 P&G 회장
기 업 소 개
■ 경영이념
P&G는 지금과 다음 세대를 위하여 전세계 소비자의 삶의 질을 좀 더 많은 지역에서 보다 완벽하게 향상시키기 위해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 핵심가치
정직성(Integrity)
리더십(Leadership)
주인의식(Ownership)
승리를 위한 열정(Passion for winning)
신뢰(Trust)
P&G 의 성공요인은 브랜드 와 직원인데 그(것)들이 고객을 중요시 하기 때문이다.
P&G의 4P 분석
P&G SWOT 분석
남미
아시아
북미
유럽 · 중동 · 아프리카
미국, 캐나다, 멕시코
영국, 아일랜드,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덴마크
포르투갈,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유고, 헝가리, 루마니아, 터키,
불가리아, 리투아니아, 러시아, 벨로루시, 크로
아티아, 에스토니아, 카자흐스탄, 라트비아, 슬
로베니아, 우크라이나, 우즈베키스탄, 이집트,
케냐, 모로코,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레바논,
사우디 아라비아, 예맨, 파키스탄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쿠아테말라, 멕시코, 페루,
푸에토리코, 베네주엘라, 카리브연안국
시장분포
■ 분포현황
한국 P&G 소개
■ 한국 P&G
회 사 명 : 한국 P&G 주식회사
업 종 : 종합 생활용품 제조업
대 표 : 오쿠야마 신지
설 립 일 : 1989년 한국 진출
본 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1989~2010)
한국 P&G
■ 한국 P&G 기업연혁
1989년: 한국진출 (서통과 Joint Venture로 시작)
1992년: 한국 P&G 설립
1994년: 천안공장 설립
1999년: 7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2년: 연간 매출액 400억 달러 달성
2003년: 한경-레버링 훌륭한 일터상(공정경영부문 우수상) 노동부 남녀고용평등우수기업 최우수상
2005년: Gillette 코리아 인수
2006년: Fortune: 1위(생활용품 부문) Fortune 1위(인재관리 부문)
2007년: Fortune: 1위(생활용품 부문) Fortune: 2위(인재관리 부문) 2008년: Fortune: 1위(생활용품 부문) Fortune: 2위(인재관리 부문) 2009년: 한국경제수상 , 연간 매출액 750억 달러 돌파
2010년: Fortune <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6위 선정
한국P&G 제품소개
■ P&G 제품종류
■ 대표적 경쟁사들
한국 P&G 의 경쟁사
경쟁사와 비교
■ 2011년 상반기 시장점유율
페브리즈
질레트
제품소개
■ 한국 P&G주요제품
경쟁사와 비교
■ 2011년 상반기 시장점유율
페브리즈의 STP전략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10대
20대
30대
교복, 사복 등 의류 와 신발등에 사용
의류, 자가용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106252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P G
파일이름 : P G.ppt
키워드 : P,G
자료No(pk) : 1106252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