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의 기업소개와 스마트카드 산업분석,경영전략,성공요인,향후전망 및 시사점 등록
코나아이의 기업소개와 스마트카드 산업분석,경영전략,성공요인,향후전망 및 시사점
코나아이의 기업소개와 스마트카드 산업분석,경영전략,성공요인,향후전망 및 시사점
INDEX
2.
3.
4.
5.
Smart Card
KONA I.
Success Factor
Conclusion
5 Forces Model
KSFs
경쟁자 분석
전략집단도
Value Chain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세계, 중국, 미국
ERRC Framework
향후 전망 및 시사점
1.
INTRO
기업선정동기
기업소개
1. INTRO
1-1 기업선정동기
최근 여러 분야에서 스마트카드가 사용됨으로써 스마트카드의 활용성이 증대됨
국내 스마트카드 제조의 선두기업인 코나아이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음
4
스마트 카드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카드에 IC칩이 내장되어있어 여러 가지 기능 을 수행할 수 있게 하는 스마트카드를 실생활에서 많이 사용함
스마트카드를 제조하는 국내기업 중에서 코나아이 라는 기업이 선두기업이고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음
“금융”
“공공분야”
“통신”
코나아이 실적
단위: 억원
국내스마트기업 선도기업으로써 국내 스마트카드 시장 점유율 약70% 차지하고 있음
최근 중국, 동남아 등 신흥시장에 진출하여 세계시장에서 점유율도 높일 기회를 잡음
1-2 기업소개
코나아이는 1998년에 케이비테크놀로지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금융, 모바일, 공공, 솔루션의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마트카드 기업
“창조, 기여, 도전의 이념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글로벌 기업”
비전
신용카드
직불/체크카드
COB
USIM
NFC 제품
M2M
전자여권
전자주민증
헬스카드
TSM
보안서버
SCMS
KT USIM 개발업체, 중국 및 아시아 지역에 통신카드 수출
금융
Mobile
공공
솔루션
신한카드 보안토큰 첫 상용화
인도 전자주민증 1차 사업 수주, 인도 건강보험증카드, 태국전자주민증 사업 1,2차 수주
신한카드, KT, 금융결제원, 외환은행, 하나SK카드, 다수 증권사 등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5-24 익스콘벤처타워 8층
CEO
설립일
회사명
직원 수
매출액
주소
5
코나아이
[구 케이비테크놀러지(주)]
조정일
1998년 3월 11일
(코스닥 상장일 2001년 10월 18일)
146명
1,198억 (2011년 기준)
사업영역
2. Smart Card
2-1 스마트카드 산업소개
7
스마트카드란 IC칩을 내장한 카드로 다양한 분야로 활용이 가능하며
주로 이동통신, 공공, 금융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음
스마트 카드란
단위:억
출처: Global industry analysts, Frost& Sullivan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다양한 디바이스가 하나의 기기로 통합되고 있음
3G에서 4G로 이동통신시장의 세대 교체 : 기존의 SIM카드가 USIM카드로 교체되고 있으며 신규 USIM시장 창출 되고 있음
세계 각국에서 전자여권, 전자주민증 및 각종 ID카드 발급 시 보안과 정보의 저장능력이 우수한 스마트카드를 채택하는 추세임
‘금융+교통’의 컨버전스, ‘금융+교통+통신’의 컨버전스를 경험 한 바 있으며 통합의 영역은 점차 확대되고 있음
복제에 취약한 마그네틱 카드에서 강력한 보안이 가능한 IC카드 기반의 신용/직불카드의 국제표준규격인 EMV Migration으로의 전환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음
금융
Mobile
공공
스마트카드 산업은 분야간의 융합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어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산업임
산업의 성장가능성
2-2 스마트카드 산업특징
8
[ ]
기술의 발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어 차세대 기술로 성공적인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개발-인증-현지화의 사이클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함
Life Cycle
개발
인증
판매
현지화
1951
준비기간
2년
공급시작
:안정적 납품확보
“개발-인증-현지화-판매” 순으로 판매구조가 형성되어 있음
2년여의 매출 준비기간 필요
일단 공급시작 하면 안정적 납품 확보
소규모 회사의 신규 시장 진출에 걸림돌이 되는 진입장벽
현지화를 위한 다수의 인력 확보가 중요한 요인
2013
1951년 마그네틱 카드의 보급
2000대부터 스마트카드의 보급 시작
마그네틱카드
스마트카드
빠른 기간 내 급속 성장한 차세대 카드
-`기술의 발전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음
개발-인증-현지화 의 사이클을 최소화하여 최신의 기술로 수주를 따내는 것이 관건임
칩 산업 특징
2-3 5 Forces Model 분석
포터의 5Forces Model을 적용해 본 결과 스마트카드 산업은
종합적으로 보면 매력도가 높아 코나아이가 진출하기 유리한 조건이었다.
9
기업들은 기존의 마그네틱 카드에서 스마트카드로 교체함으로써 얻는 이익을 목표로 하기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려 할 것이기 때문에 교섭력 높음
공급자의 교섭력
공급자인 반도체 회사들이 점유율 확대를 위해 서로 경쟁이 치열하여 서로 가격을 낮추려고 함으로 교섭력 낮음
대체재
마그네틱 카드를 대체하는 신기술 제품이기 때문에 아직까진 스마트카드를 위협하는 대체재가 있지 않다.
산업 내 경쟁
해외에서는 유럽 메이저 4대기업(Gemalto, G&D, Oberthur, Morpho) 이 점유율 80%를 차지하고 있고 국내시장에서도 유비벨록스, 솔라시아 같은 경쟁자 존재
신규 진입자
스마트카드 사업의 핵심역량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기술력 필요함
따라서 초기투자비용이 높고 전환비용이 높아 진입장벽 높음
구매자의 교섭력
위험의 정도를 상중하로 표현
상 : 매력도 낮음
중 : 매력도 보통
하 : 매력도 높음
2-4 KSFs 분석
10
스마트카드 산업의 KSFs
성공의 전제조건
기존 마그네틱 카드보다 더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125148&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8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코나아이의 기업소개와 스마트카드 산업분석,경영전략,성공요인,향후전망 및 시사점
파일이름 : 코나아이의 기업소개와 스마트카드 산업분석,경영전략,성공요인,향후전망 및 시사점.pptx
키워드 : 코나아,기업소개와,스마트카드,산업,경영전략,성공요인,향후전망,시사점,코나아이의,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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